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6부작으로 끝이 난 웰컴투 삼달리 드라마에서 "우리가 헤어진 이유가 뭐가 됐든 다 이길 수 있다."는 용필(지창욱)의 든든한 모습이 기억납니다. 웰컴투 삼달리 드라마는 제주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였지요.

    제주의 특색과 정서를 아주 잘 표현한 드라마였고, 해녀들의 이야기도 인상깊고 재밌게 봤던 드라마였습니다.

    이제 추운 겨울도 막바지에 들어 봄 기운이 물씬 풍기기 시작하여 여행을 가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게 하는데요. 이번 봄 여행은 제주도의 웰컴투 삼달리 드라마 촬영지로 투어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듯합니다.

     

    제주도 관광지도

    1. 도두봉

    출처 VISIT JEJU

    삼달이가 어린 시절 용필이와 같이 나란히 마주 앉아 제주 공항의 이륙하는 비행기를 보며 나중에 반드시 상경하겠다는 자신의 꿈을 그리는 장면이 나오는 곳입니다.

    도두봉은 사방이 트여 제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방이 확 트인 대표작인 장소이기도 하고, 정상에 오르는 길부터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모습, 바다를 누비는 유람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나무 그늘 안쪽에서 바깥쪽을 봤을 때 나뭇가지 사이로 보이는 풍경이 '키세스' 초콜릿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키세스 포토존이 있으니,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 주소 : 제주시 도두항길 4-17

     

    2. 김녕 해변

    출처  VISIT JEJU

    웰컴투 삼달리 12회에서 삼달이가 용필이와 헤어질 수 없다며 용필의 아버지에게 울면서 하소연하는 장면을 촬영한 장소입니다.

    김녕 해변은 에메랄드 푸른 빚으로 유명한 제주바다와 검은 현무암과 대비되어 보이는 흰색 풍차의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만조와 간조에 따라 길이 바닷물에 잠겼다가 떠오르는 곳으로 물때를 잘 확인해서 간다면 갈라지는 바다 사이를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1400-36

     

    3. 오조포구

    출처  VISIT JEJU

    오조리 마을에 위치한 작은 포구이며, 멀리 성산일출봉의 모습도 장관입니다. 오조포구 주변으로는 산책하기 좋게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며 힐링을 할수 있습니다. 오조포구를 산책하며 추억의 인생샷을 남긴 다음 러키편의점이었던 돌담집의 소박한 감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4. 광치기 해변

    출처 VISIT JEJU

    웰컴투 삼달리의 8화에서 삼달과 용필이 해안도로를 지나가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그 때 지나친 해안도로 옆이 광치기 해변입니다.

    광치기 해변은 녹색 이끼가 어우러진 이색적인 독특한 해안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광야가 펼쳐진 것 같다고 하여 '광치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암반지대와 푸른 바다, 멀리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웅장하며 신비로워 보입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5. 제주해양동물박물관

    출처  VISIT JEJU

    어른, 아이 할거없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물고기 이야기와 체험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 689-21

     

     

    6. 비밀의 숲

    출처 VISIT JEJU
    출처 VISIT JEJU

    비밀의 숲은 울창한 나무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는 장소로 유명하며 높게 자란 편백나무와 멋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7. 관음사

    출처  VISIT JEJU

    이곳은 많은 사람들을 울렸던 곳으로, 삼달이 상태를 찾기 위해 절에 가서 용필이를 평생 사랑하겠다고 말하고, 결국 삼달과 용필이의 인연을 맺을 수 있도록 허락한 곳입니다.

    ▶ 주소 : 제주시 산론북로 660

     

     

    8. 가파도

    출처  VISIT JEJU

    웰컴투 삼달리 5화에서 어머니는 세상을 떠나고 말았는데 용필이가 눈물을 흘릴 때도 삼달이 의 신발끈을 묶어주는 감동 있는 장면을 촬영한 그 장소입니다.

    제주도 부속도서 중 4번째로 큰 섬인 가파도는 위에서 보면 바다에서 가오리가 헤엄치는 형태의 모습입니다. 가오리 모양이어서 이름이 가파도가 됐다는 설이 있습니다. 가파도 주변은 오르막길이 없이 대부분 평기어서 섬 전체를 1~2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파도에 가면 '청보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매년 4~5월 초에 가파도 청보리축제가 열리고 청보리밭 걷기, 올레길 보물찾기, 야외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파도처럼 밀려오는 보리의 물결. 돌담과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면서 가파도의 보리는 이제 유명한 관광자원이 되었습니다. 

    ▶ 주소 : 제주시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반응형